XML을 통한 원형 이미지 보기
저는 제 사진에서 어떤 이미지라도 만들고 싶습니다.ImageView
테두리가 있는 원형입니다.
검색해봤지만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.
an XML을 합니까?ImageView
특정 src로 테두리로 원형으로 만드는 것?
이것이 제가 디자인한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.이거 먹어봐요.
종속 관계
구현 'sysx.appcompat:appcompat:1.3.0-sys01'
구현 'tftx.cardview:cardview:1.0.0'
<android.support.v7.widget.CardView android:layout_width="80dp" android:layout_height="80dp" android:elevation="12dp" android:id="@+id/view2" app:cardCornerRadius="40dp" 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 android:innerRadius="0dp" android:shape="ring" android:thicknessRatio="1.9"> <ImageView android:layout_height="80dp"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 android:id="@+id/imageView1" android:src="@drawable/YOUR_IMAGE" android:layout_alignParentTop="true" 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> </ImageView> </android.support.v7.widget.CardView>
막대사탕 이상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작업하는 경우
<android.support.v7.widget.CardView android:layout_width="80dp" android:layout_height="80dp" android:elevation="12dp" android:id="@+id/view2" app:cardCornerRadius="40dp" 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> <ImageView android:layout_height="80dp"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 android:id="@+id/imageView1" android:src="@drawable/YOUR_IMAGE" android:scaleType="centerCrop"/> </android.support.v7.widget.CardView>
원형 이미지 보기에 테두리 추가 - 최신 버전
안쪽보다 약간 큰 다른 CardView로 포장하고 배경색을 설정하여 둥근 이미지에 테두리를 추가합니다.외부 CardView의 크기를 늘려 테두리 두께를 늘릴 수 있습니다.
<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
android:layout_width="155dp"
android:layout_height="155dp"
app:cardCornerRadius="250dp"
app:cardBackgroundColor="@color/white">
<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
android:layout_width="150dp"
android:layout_height="150dp"
app:cardCornerRadius="250dp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>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150dp"
android:layout_height="150dp"
android:src="@drawable/default_user"
android:scaleType="centerCrop"/>
</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>
</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>
흰색 테두리로 간단한 원을 만들고 모양으로 투명한 내용을 만들 수 있습니다.
// res/drawable/circle.xml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innerRadius="0dp"
android:shape="ring"
android:thicknessRatio="1.9"
android:useLevel="false" >
<solid 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transparent" />
<stroke
android:width="10dp"
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white" />
</shape>
그런 다음 도면층 목록을 그릴 수 있도록 만들어 이미지 보기의 배경으로 지정합니다.
// res/drawable/img.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ayer-lis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>
<item android:drawable="@drawable/circle"/>
<item android:drawable="@drawable/ic_launcher"/>
</layer-list>
이미지 보기의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img"/>
당신은 그런 것을 갖게 될 것입니다.
재료 구성 요소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됩니다.
다음과 같은 것:
<com.google.android.material.imageview.ShapeableImageView
app:shapeAppearanceOverlay="@style/roundedImageViewRounded"
app:strokeColor="@color/....."
app:strokeWidth="1dp"
...
/>
포함:
<style name="roundedImageViewRounded">
<item name="cornerFamily">rounded</item>
<item name="cornerSize">50%</item>
</style>
참고: 버전 이상이 필요합니다.
제트 팩 컴포지트를 사용하여 다음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clip
를사한수를 CircleShape
:
Image(
painter = painterResource(R.drawable.xxxx),
contentDescription = "xxxx",
contentScale = ContentScale.Crop,
modifier = Modifier
.size(100.dp)
.clip(CircleShape)
.border(2.dp, Color.Blue, CircleShape)
)
이것이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.
쉐이핑 가능한 이미지 보기
<com.google.android.material.imageview.Shapeable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250dp"
android:layout_height="250dp"
android:padding="5dp"
app:strokeWidth="10dp"
app:strokeColor="@android:color/darker_gray"
app:shapeAppearanceOverlay="@style/circleImageView"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Style add here: res/values/style.xml or res/values/themes.xml
<style name="circleImageView" parent="">
<item name="cornerFamily">rounded</item>
<item name="cornerSize">50%</item>
</style>
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: 소스는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.
원 이미지 보기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android:id="@+id/profile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96dp"
android:layout_height="96dp"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"
app:civ_border_width="2dp"
app:civ_border_color="#FF000000"/>
구현: Gradle Scripts > build.gradle (모듈: 앱) > 종속성을 잊지 마십시오.
implementation 'de.hdodenhof:circleimageview:3.1.0'
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: 소스는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.
원형 이미지 보기
<com.mikhaellopez.circularimageview.Circular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250dp"
android:layout_height="250dp"
android:src="@drawable/image"
app:civ_border_color="#3f51b5"
app:civ_border_width="4dp"
app:civ_shadow="true"
app:civ_shadow_radius="10"
app:civ_shadow_color="#3f51b5"/>
구현: Gradle Scripts > build.gradle (모듈: 앱) > 종속성을 잊지 마십시오.
implementation 'com.mikhaellopez:circularimageview:4.3.1'
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: 소스는 여기에서 확인하십시오.
글라이드 라이브러리와 RoundedBitmapDrawableFactory 클래스의 도움으로 쉽게 달성할 수 있습니다.원형 자리 표시자 이미지를 작성해야 할 수 있습니다.
글라이드 V4:
Glide.with(context).load(url).apply(RequestOptions.circleCropTransform()).into(imageView);
글라이드 V3:
Glide.with(context)
.load(imgUrl)
.asBitmap()
.placeholder(R.drawable.placeholder)
.error(R.drawable.placeholder)
.into(new BitmapImageViewTarget(imgProfilePicture) {
@Override
protected void setResource(Bitmap resource) {
RoundedBitmapDrawable drawable = RoundedBitmapDrawableFactory.create(context.getResources(),
Bitmap.createScaledBitmap(resource, 50, 50, false));
drawable.setCircular(true);
imgProfilePicture.setImageDrawable(drawable);
}
});
Picasso Round Transformation의 경우, 이것은 상단 또는 하단 가장자리에서 이미지를 반올림할 수 있는 추가적인 옵션을 제공하는 매우 훌륭한 솔루션입니다.
위의 방법은 사용 중인 경우에는 작동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.src
한은 에 두 의 이미지 이렇게 프레임 레이아웃 안에 두 개의 이미지 보기를 하나씩 배치했습니다.
<FrameLayout android:id="@+id/frame"
android:layout_width="40dp"
android:layout_height="40dp">
<ImageView android:id="@+id/pic"
android:layout_width="40dp"
android:layout_height="40dp"
android:src="@drawable/my_picture" />
<ImageView android:id="@+id/circle_crop"
android:layout_width="40dp"
android:layout_height="40dp"
android:src="@drawable/circle_crop" />
</FrameLayout>
흰색 배경과 중앙에 투명한 원이 있는 이미지 치수(내 경우 사각형) 모양의 그리기 가능한 폴더에 circular_crop.png을 넣기만 하면 됩니다.사각 이미지 보기를 원하는 경우 이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위의 사진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.
다음 코드를 사용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.
종속성
dependencies {
...
compile 'de.hdodenhof:circleimageview:2.1.0' // use this or use the latest compile version. In case u get bug.
}
XML 코드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android:id="@+id/profile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96dp" // here u can adjust the width
android:layout_height="96dp" // here u can adjust the height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" // here u can change the image
app:civ_border_width="2dp" // here u can adjust the border of the circle.
app:civ_border_color="#FF000000"/> // here u can adjust the border color
스크린샷:
타사 라이브러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은 수있다니습사를 할 수 .ShapeableImageView
implementation 'com.google.android.material:material:1.2.0'
style.xml
<style name="ShapeAppearanceOverlay.App.CornerSize">
<item name="cornerSize">50%</item>
</style>
배치되어 있는
<com.google.android.material.imageview.Shapeable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100dp"
android:layout_height="100dp"
app:srcCompat="@drawable/ic_profile"
app:shapeAppearanceOverlay="@style/ShapeAppearanceOverlay.App.CornerSize"
/>
당신은 이것을 볼 수 있습니다.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reference/com/google/android/material/imageview/ShapeableImageView
또는 이
https://medium.com/android-beginners/shapeableimageview-material-components-for-android-cac6edac2c0d
AndroidX ImageFilterView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androidx.constraintlayout.utils.widget.ImageFilterView
android:layout_width="48dp"
android:layout_height="48dp"
android:layout_marginStart="@dimen/margin_medium"
android:layout_marginBottom="@dimen/margin_medium"
android:background="@color/white"
android:padding="@dimen/margin_small"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parent"
app:roundPercent="1"
app:srcCompat="@drawable/ic_gallery" />
외부 라이브러리 없이 CardVie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<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
android:id="@+id/roundCardView"
android:layout_width="40dp"
android:layout_height="40dp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android:elevation="0dp"
app:cardCornerRadius="20dp">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40dp"
android:layout_height="40dp"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" />
</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>
이렇게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.
직사각형.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shape="rectangle">
<solid 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transparent" />
<padding android:bottom="-14dp" android:left="-14dp" android:right="-14dp" android:top="-14dp" />
</shape>
circle.xml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innerRadius="0dp"
android:shape="oval"
android:useLevel="false" >
<solid 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transparent" />
<stroke
android:width="15dp"
android:color="@color/verification_contact_background" />
</shape>
profile_image.xml(계층 목록)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ayer-lis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>
<item android:drawable="@drawable/rectangle" />
<item android:drawable="@drawable/circle"/>
</layer-list>
레이아웃
<ImageView
android:id="@+id/profile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default_org"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_image"/>
나중에 참조할 수 있도록 이 답변을 게시합니다.사용할 수 있습니다.ShapeableImageView
에서 이용할 수 있는.com.google.android.material:material
.
<com.google.android.material.imageview.ShapeableImageView
android:id="@+id/img_launcher_icon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android:layout_margin="5dp"
android:adjustViewBounds="true"
android:background="@android:color/transparent"
android:elevation="5dp"
android:maxWidth="50dp"
android:maxHeight="50dp"
android:scaleType="fitXY"
android:src="@mipmap/ic_launcher"
app:shapeAppearance="?attr/actionButtonStyle"
app:shapeAppearanceOverlay="@style/imageViewRounded"
app:strokeColor="@android:color/white" />
더하다imageViewRounded
의 style.xml
<style name="imageViewRounded">
<item name="cornerFamily">rounded</item>
<item name="cornerSize">51%</item>
</style>
추가되지 않은 경우 재료 설계 종속성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implementation 'com.google.android.material:material:1.4.0'
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.
최상의 솔루션 제공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0MHoNU7ytaw 카드 보기의 너비와 높이에 따라 설정된 이미지의 크기가 결정됩니다.
- Gradle에 종속성 추가(모듈)
- xml 코드를 activity.xml 또는 fragment.xml 파일에 추가합니다.
implementation 'androidx.cardview:cardview:1.0.0'
<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
android:layout_width="300dp"
android:layout_height="270dp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pp:cardCornerRadius="150dp"
app:cardBackgroundColor="@color/trans"
>
<ImageView
android:id="@+id/resultImage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src="@drawable/congrats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>
</ImageView>
</androidx.cardview.widget.CardView>```
2021년 업데이트: Glide v4 CircleCrop 사용은 https://bumptech.github.io/glide/doc/generatedapi.html 을 참조하십시오.
implementation 'com.github.bumptech.glide:glide:4.11.0'
annotationProcessor 'com.github.bumptech.glide:compiler:4.11.0'
XML
<ImageView
android:id="@+id/vinyl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tools:ignore="ContentDescription" />
코드 내
Glide.with(this)
.load("https://images.pexels.com/photos/3828241/pexels-photo-3828241.jpeg")
.transform(CircleCrop())
.into(rootView.findViewById<ImageView>(R.id.vinyl))
저는 아래의 "반지" 대신에 "모양" = "모양"을 사용합니다.그것은 저에게 효과가 있었습니다.이미지를 경계 내로 유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.<padding>
트세를 합니다.<adjustViewBounds>
에 .<ImageView>
x px에서 200 x x50 px까지의 .
@Jyotman Singh님, 답변이 (단단한 배경에 대해서는) 매우 좋기 때문에, 필요에 따라 다시 색칠할 수 있는 벡터 드로잉 가능한 것을 공유하여 개선하고 싶습니다. 또한 벡터 원피스 모양은 확장성이 좋아서 편리합니다.
이것은 직사각형-원 모양(@drawable/shape_round_profile_pic)입니다.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vector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viewportWidth="284"
android:viewportHeight="284"
android:width="284dp"
android:height="284dp">
<path
android:pathData="M0 142L0 0l142 0 142 0 0 142 0 142 -142 0 -142 0zm165 137.34231c26.06742 -4.1212 52.67405 -17.543 72.66855 -36.65787 11.82805 -11.30768 20.55487 -22.85153 27.7633 -36.72531C290.23789 158.21592 285.62874 101.14121 253.48951 58.078079 217.58149 9.9651706 154.68849 -10.125717 98.348685 8.5190299 48.695824 24.95084 12.527764 67.047123 3.437787 118.98655 1.4806194 130.16966 1.511302 152.96723 3.4990422 164.5 12.168375 214.79902 47.646316 256.70775 96 273.76783c21.72002 7.66322 44.26673 9.48476 69 5.57448z"
android:fillColor="#ffffff" /> // you can change frame color
</vector>
사용법은 동일합니다.
<FrameLayout
android:layout_width="70dp"
android:layout_height="70dp">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YOUR_PICTURE" />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shape_round_profile_pic"/>
</FrameLayout>
다음 코드 행을 사용하면 완료됩니다.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
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android:clickable="true"
app:civ_border_width="3dp"
app:civ_border_color="#FFFFFFFF"
android:id="@+id/profile"
android:layout_width="200dp"
android:layout_height="200dp"
android:layout_below="@+id/header_cover_image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android:layout_marginTop="-130dp"
android:elevation="5dp"
android:padding="20dp"
android:scaleType="centerCrop"
android:src="@drawable/profilemain" />
가져오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.
import 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;
build.gradle에 이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.
compile 'de.hdodenhof:circleimageview:2.1.0'
앱에서 재료 설계를 사용하는 경우 이를 사용합니다.
<com.google.android.material.card.MaterialCardView
android:layout_width="75dp"
android:layout_height="75dp"
app:cardCornerRadius="50dp"
app:strokeWidth="1dp"
app:strokeColor="@color/black">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fill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fill_parent"
android:id="@+id/circular_image"
android:scaleType="fitCenter"
android:src="@drawable/your_img" />
</com.google.android.material.card.MaterialCardView>
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는 다른 방법은 ImageFilterView를 사용하는 것이며 보기에 반올림 비율을 설정하면 원이 둥글게 됩니다.
앱:roundPercent="1"
<androidx.constraintlayout.utils.widget.ImageFilterView
android:id="@+id/ivProfile"
android:layout_width="150dp"
android:layout_height="150dp"
android:src="@drawable/custom_button_1"
app:roundPercent="1"
android:scaleType="fitXY"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End_toEnd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TopOf="@+id/etName"/>
저는 그렇게 했고, 벡터 이미지에 배경색을 사용했습니다.
ic_bg_picture.xml
<vector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width="100dp"
android:height="100dp"
android:viewportWidth="100"
android:viewportHeight="100">
<path
android:pathData="M100.6,95.5c0,-0.4 -0.1,-0.7 0,-1.1c-0.2,-0.7 -0.2,-1.4 -0.1,-2.1c0,-0.1 0,-0.2 0,-0.3c-0.1,-0.6 -0.1,-1.2 0,-1.8c-1,-1.3 -0.3,-2.9 -0.3,-4.3c-0.1,-28.7 -0.1,-57.3 -0.1,-86C68,-0.1 35.9,-0.1 3.8,-0.2C0.7,-0.2 0,0.5 0,3.6c0.1,32.1 0.1,64.2 0.1,96.2c31,0 62,-0.1 92.9,0.1c3.6,0 6.3,-0.2 7.5,-3.2C100.5,96.4 100.5,95.9 100.6,95.5zM46.3,95.2C26.4,94 2,74.4 3.8,46.8C5.1,27.2 24.4,2.7 52.6,4.6c20.2,1.4 43,21.3 41.5,45.1C96.1,72.4 73,96.8 46.3,95.2z"
android:fillColor="#6200EE"/>
</vector>
저의 경우 벡터를 생성하고 안드로이드를 변경했습니다. fillColor="#6200EE"
내 배경색으로 보아
<ImageView
android:id="@+id/iv_profile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100dp"
android:layout_height="100dp"
android:contentDescription="@string/app_name"
app:srcCompat="@color/colorPrimaryDark" />
<ImageView
android:id="@+id/container_profile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100dp"
android:layout_height="100dp"
android:contentDescription="@string/app_name"
app:srcCompat="@drawable/ic_bg_picture"/>
이거 먹어봐요.
public class RoundedImageView extends android.support.v7.widget.AppCompatImageView {
private int borderWidth = 4;
private int viewWidth;
private int viewHeight;
private Bitmap image;
private Paint paint;
private Paint paintBorder;
private BitmapShader shader;
public RoundedImageView(Context context)
{
super(context);
setup();
}
public RoundedImageView(Context context, AttributeSet attrs)
{
super(context, attrs);
setup();
}
public RoundedImageView(Context context, AttributeSet attrs, int defStyle)
{
super(context, attrs, defStyle);
setup();
}
private void setup()
{
paint = new Paint();
paint.setAntiAlias(true);
paintBorder = new Paint();
setBorderColor(Color.WHITE);
paintBorder.setAntiAlias(true);
this.setLayerType(LAYER_TYPE_SOFTWARE, paintBorder);
paintBorder.setShadowLayer(4.0f, 0.0f, 2.0f, Color.WHITE);
}
public void setBorderWidth(int borderWidth)
{
this.borderWidth = borderWidth;
this.invalidate();
}
public void setBorderColor(int borderColor)
{
if (paintBorder != null)
paintBorder.setColor(borderColor);
this.invalidate();
}
private void loadBitmap()
{
BitmapDrawable bitmapDrawable = (BitmapDrawable) this.getDrawable();
if (bitmapDrawable != null)
image = bitmapDrawable.getBitmap();
}
@SuppressLint("DrawAllocation")
@Override
public void onDraw(Canvas canvas)
{
loadBitmap();
if (image != null)
{
shader = new BitmapShader(Bitmap.createScaledBitmap(image, canvas.getWidth(), canvas.getHeight(), false), Shader.TileMode.CLAMP, Shader.TileMode.CLAMP);
paint.setShader(shader);
int circleCenter = viewWidth / 2;
canvas.drawCircle(circleCenter + borderWidth, circleCenter + borderWidth, circleCenter + borderWidth - 4.0f, paintBorder);
canvas.drawCircle(circleCenter + borderWidth, circleCenter + borderWidth, circleCenter - 4.0f, paint);
}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Measure(int widthMeasureSpec, int heightMeasureSpec)
{
int width = measureWidth(widthMeasureSpec);
int height = measureHeight(heightMeasureSpec, widthMeasureSpec);
viewWidth = width - (borderWidth * 2);
viewHeight = height - (borderWidth * 2);
setMeasuredDimension(width, height);
}
private int measureWidth(int measureSpec)
{
int result = 0;
int specMode = MeasureSpec.getMode(measureSpec);
int specSize = MeasureSpec.getSize(measureSpec);
if (specMode == MeasureSpec.EXACTLY)
{
result = specSize;
}
else
{
// Measure the text
result = viewWidth;
}
return result;
}
private int measureHeight(int measureSpecHeight, int measureSpecWidth)
{
int result = 0;
int specMode = MeasureSpec.getMode(measureSpecHeight);
int specSize = MeasureSpec.getSize(measureSpecHeight);
if (specMode == MeasureSpec.EXACTLY)
{
result = specSize;
}
else
{
result = viewHeight;
}
return (result + 2);
}
}
이 ImageView를 다음과 같은 레이아웃으로 사용합니다.
<com.app.Demo.RoundedImageView
android:id="@+id/iv_profileImage"
android:layout_width="70dp"
android:layout_height="70dp"
android:layout_centerHorizontal="true"
/>
이 클래스는 그림자, 스트로크, 채도가 있는 사용자 정의 원형 이미지 보기이며 이 사용자 정의 원형 이미지 보기를 사용하여 반지름이 있는 원형 모양으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.원형 그림자 이미지 보기를 위한 남자 필요 없음 깃허브 이 수업으로 충분합니다.
레이아웃에 Circular ImageView 추가
CircularImageView c=new CircularImageView(this,screen width,screen height,Bitmap myimage);
yourLayout.addView(c);**
public class CircularImageView extends android.support.v7.widget.AppCompatImageView
{
private final Context context;
private final int width, height;
private final Paint paint;
private final Paint paintBorder,imagePaint;
private final Bitmap bitmap2;
private final Paint paint3;
private Bitmap bitmap;
private BitmapShader shader;
private float radius = 4.0f;
float x = 0.0f;
float y = 8.0f;
private float stroke;
private float strokeWidth = 0.0f;
private Bitmap bitmap3;
private int corner_radius=50;
public CircularImageView(Context context, int width, int height, Bitmap bitmap) {
super(context);
this.context = context;
this.width = width;
this.height = height;
//here "bitmap" is the square shape(width* width) scaled bitmap ..
this.bitmap = bitmap;
paint = new Paint(Paint.ANTI_ALIAS_FLAG);
paint.setAntiAlias(true);
paint.setFilterBitmap(true);
paint.setDither(true);
paint3=new Paint();
paint3.setStyle(Paint.Style.STROKE);
paint3.setColor(Color.WHITE);
paint3.setAntiAlias(true);
paintBorder = new Paint();
imagePaint= new Paint();
paintBorder.setColor(Color.WHITE);
paintBorder.setAntiAlias(true);
this.setLayerType(LAYER_TYPE_SOFTWARE, paintBorder);
this.bitmap2 = Bitmap.createScaledBitmap(bitmap, (bitmap.getWidth() - 40), (bitmap.getHeight() - 40), true);
imagePaint.setAntiAlias(true);
invalidate();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
{
super.onDraw(canvas);
Shader b;
if (bitmap3 != null)
b = new BitmapShader(bitmap3, Shader.TileMode.CLAMP, Shader.TileMode.CLAMP);
else
b = new BitmapShader(bitmap2, Shader.TileMode.CLAMP, Shader.TileMode.CLAMP);
imagePaint.setShader(b);
canvas.drawBitmap(maskedBitmap(), 20, 20, null);
}
private Bitmap maskedBitmap()
{
Bitmap l1 = Bitmap.createBitmap(width,width, Bitmap.Config.ARGB_8888);
Canvas canvas = new Canvas(l1);
paintBorder.setShadowLayer(radius, x, y, Color.parseColor("#454645"));
paint.setXfermode(new PorterDuffXfermode(PorterDuff.Mode.SRC_IN));
final RectF rect = new RectF();
rect.set(20, 20, bitmap2.getWidth(), bitmap2.getHeight());
canvas.drawRoundRect(rect, corner_radius, corner_radius, paintBorder);
canvas.drawRoundRect(rect, corner_radius, corner_radius, imagePaint);
if (strokeWidth!=0.0f)
{
paint3.setStrokeWidth(strokeWidth);
canvas.drawRoundRect(rect, corner_radius, corner_radius, paint3);
}
paint.setXfermode(null);
return l1;
}
// use seekbar here, here you have to pass "0 -- 250" here corner radius will change
public void setCornerRadius(int corner_radius)
{
this.corner_radius = corner_radius;
invalidate();
}
-------->use seekbar here, here you have to pass "0 -- 10.0f" here shadow radius will change
public void setShadow(float radius)
{
this.radius = radius;
invalidate();
}
// use seekbar here, here you have to pass "0 -- 10.0f" here stroke size will change
public void setStroke(float stroke)
{
this.strokeWidth = stroke;
invalidate();
}
private Bitmap updateSat(Bitmap src, float settingSat)
{
int w = src.getWidth();
int h = src.getHeight();
Bitmap bitmapResult =
Bitmap.createBitmap(w, h, Bitmap.Config.ARGB_8888);
Canvas canvasResult = new Canvas(bitmapResult);
Paint paint = new Paint();
ColorMatrix colorMatrix = new ColorMatrix();
colorMatrix.setSaturation(settingSat);
ColorMatrixColorFilter filter = new ColorMatrixColorFilter(colorMatrix);
paint.setColorFilter(filter);
canvasResult.drawBitmap(src, 0, 0, paint);
return bitmapResult;
}
// use seekbar here, here you have to pass "0 -- 2.0f" here saturation will change
public void setSaturation(float sat)
{
System.out.println("qqqqqqqqqq "+sat);
bitmap3=updateSat(bitmap2, sat);
invalidate();
}
}
// Seekbar to change radius
radius_seekbar.setOnSeekBarChangeListener(new SeekBar.OnSeekBarChange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ProgressChanged(SeekBar seekBar, int progress, boolean fromUser)
{
text_radius.setText(""+progress);
circularImageView.setCornerRadius(progress);
}
@Override
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@Override
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});
// Seekbar to change shadow
shadow_seekbar.setOnSeekBarChangeListener(new SeekBar.OnSeekBarChange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ProgressChanged(SeekBar seekBar, int progress, boolean fromUser)
{
float f= 4+progress/10.0f;
text_shadow.setText(""+progress);
circularImageView.setShadow(f);
}
@Override
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@Override
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});
// Seekbar to change saturation
saturation_seekbar.setOnSeekBarChangeListener(new SeekBar.OnSeekBarChange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ProgressChanged(SeekBar seekBar, int progress, boolean fromUser)
{
int progressSat = saturation_seekbar.getProgress();
float sat = (float) ((progressSat*4 / 100.0f)-1.0f);
circularImageView.setSaturation(sat);
text_saturation.setText(""+progressSat);
}
@Override
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@Override
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});
// Seekbar to change stroke
stroke_seekbar.setOnSeekBarChangeListener(new SeekBar.OnSeekBarChangeListener() {
@Override
public void onProgressChanged(SeekBar seekBar, int progress, boolean fromUser)
{
if (progress==0)
{
float f=(progress*10.0f/100.0f);
circularImageView.setStroke(f);
}
else
{
float f=(progress*10.0f/100.0f);
circularImageView.setStroke(f);
}
text_stroke.setText(""+progress);
}
@Override
public void onStart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@Override
public void onStopTrackingTouch(SeekBar seekBar) {
}
});
//radius seekbar in xml file
<SeekBar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ndroid:progress="50"
android:max="250"
android:id="@+id/radius_seekbar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/>
//saturation seekbar in xml file
<SeekBar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ndroid:progress="50"
android:max="100"
android:id="@+id/saturation_seekbar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/>
//shadow seekbar in xml file
<SeekBar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ndroid:progress="0"
android:max="100"
android:id="@+id/shadow_seekbar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/>
//stroke seekbar in xml file
<SeekBar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ndroid:progress="0"
android:max="100"
android:id="@+id/stroke _seekbar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 />
실제로 타사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대신 Google이 지원 라이브러리 RoundedBitmapDrawableFactory 클래스(여기와 여기)를 통해 제공하는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그라들:
implementation 'androidx.appcompat:appcompat:1.0.0-beta01'
기본 활동.kt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val originalDrawable = ContextCompat.getDrawable(this, R.drawable.avatar_1)!!
val bitmap = convertDrawableToBitmap(originalDrawable)
val drawable = RoundedBitmapDrawableFactory.create(resources, bitmap)
drawable.setAntiAlias(true)
drawable.cornerRadius = Math.max(bitmap.width, bitmap.height) / 2.0f
avatarImageView.setImageDrawable(drawable)
}
companion object {
@JvmStatic
fun convertDrawableToBitmap(drawable: Drawable): Bitmap {
if (drawable is BitmapDrawable)
return drawable.bitmap
// We ask for the bounds if they have been set as they would be most
// correct, then we check we are > 0
val bounds = drawable.bounds
val width = if (!bounds.isEmpty) bounds.width() else drawable.intrinsicWidth
val height = if (!bounds.isEmpty) bounds.height() else drawable.intrinsicHeight
// Now we check we are > 0
val bitmap = Bitmap.createBitmap(if (width <= 0) 1 else width, if (height <= 0) 1 else height,
Bitmap.Config.ARGB_8888)
val canvas = Canvas(bitmap)
drawable.setBounds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
drawable.draw(canvas)
return bitmap
}
}
}
res/main/activity_main.xml
<FrameLayout
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xmlns:tool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tools" 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 tools:context=".MainActivity">
<androidx.appcompat.widget.AppCompatImageView
android:id="@+id/avatarImageView" android:layout_width="100dp" android:layout_height="100dp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/>
</FrameLayout>
res/drawable/drawable_1.xml
<vector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android:width="128dp" android:height="128dp"
android:viewportHeight="128.0" android:viewportWidth="128.0">
<path
android:fillColor="#FF8A80" android:pathData="M0 0h128v128h-128z"/>
<path
android:fillColor="#FFE0B2"
android:pathData="M36.3 94.8c6.4 7.3 16.2 12.1 27.3 12.4 10.7,-.3 20.3,-4.7 26.7,-11.6l.2.1c-17,-13.3,-12.9,-23.4,-8.5,-28.6 1.3,-1.2 2.8,-2.5 4.4,-3.9l13.1,-11c1.5,-1.2 2.6,-3 2.9,-5.1.6,-4.4,-2.5,-8.4,-6.9,-9.1,-1.5,-.2,-3 0,-4.3.6,-.3,-1.3,-.4,-2.7,-1.6,-3.5,-1.4,-.9,-2.8,-1.7,-4.2,-2.5,-7.1,-3.9,-14.9,-6.6,-23,-7.9,-5.4,-.9,-11,-1.2,-16.1.7,-3.3 1.2,-6.1 3.2,-8.7 5.6,-1.3 1.2,-2.5 2.4,-3.7 3.7l-1.8 1.9c-.3.3,-.5.6,-.8.8,-.1.1,-.2 0,-.4.2.1.2.1.5.1.6,-1,-.3,-2.1,-.4,-3.2,-.2,-4.4.6,-7.5 4.7,-6.9 9.1.3 2.1 1.3 3.8 2.8 5.1l11 9.3c1.8 1.5 3.3 3.8 4.6 5.7 1.5 2.3 2.8 4.9 3.5 7.6 1.7 6.8,-.8 13.4,-5.4 18.4,-.5.6,-1.1 1,-1.4 1.7,-.2.6,-.4 1.3,-.6 2,-.4 1.5,-.5 3.1,-.3 4.6.4 3.1 1.8 6.1 4.1 8.2 3.3 3 8 4 12.4 4.5 5.2.6 10.5.7 15.7.2 4.5,-.4 9.1,-1.2 13,-3.4 5.6,-3.1 9.6,-8.9 10.5,-15.2m-14.4,-49.8c.9 0 1.6.7 1.6 1.6 0 .9,-.7 1.6,-1.6 1.6,-.9 0,-1.6,-.7,-1.6,-1.6,-.1,-.9.7,-1.6 1.6,-1.6zm-25.7 0c.9 0 1.6.7 1.6 1.6 0 .9,-.7 1.6,-1.6 1.6,-.9 0,-1.6,-.7,-1.6,-1.6,-.1,-.9.7,-1.6 1.6,-1.6z"/>
<path
android:fillColor="#E0F7FA"
android:pathData="M105.3 106.1c-.9,-1.3,-1.3,-1.9,-1.3,-1.9l-.2,-.3c-.6,-.9,-1.2,-1.7,-1.9,-2.4,-3.2,-3.5,-7.3,-5.4,-11.4,-5.7 0 0 .1 0 .1.1l-.2,-.1c-6.4 6.9,-16 11.3,-26.7 11.6,-11.2,-.3,-21.1,-5.1,-27.5,-12.6,-.1.2,-.2.4,-.2.5,-3.1.9,-6 2.7,-8.4 5.4l-.2.2s-.5.6,-1.5 1.7c-.9 1.1,-2.2 2.6,-3.7 4.5,-3.1 3.9,-7.2 9.5,-11.7 16.6,-.9 1.4,-1.7 2.8,-2.6 4.3h109.6c-3.4,-7.1,-6.5,-12.8,-8.9,-16.9,-1.5,-2.2,-2.6,-3.8,-3.3,-5z"/>
<path
android:fillColor="#444" android:pathData="M76.3,47.5 m-2.0, 0 a 2.0,2.0 0 1,1 4.0,0 a2.0,2.0 0 1,1 -4.0,0"/>
<path
android:fillColor="#444" android:pathData="M50.7,47.6 m-2.0, 0 a 2.0,2.0 0 1,1 4.0,0 a2.0,2.0 0 1,1 -4.0,0"/>
<path
android:fillColor="#444"
android:pathData="M48.1 27.4c4.5 5.9 15.5 12.1 42.4 8.4,-2.2,-6.9,-6.8,-12.6,-12.6,-16.4 17.2 1.5 14.1,-9.4 14.1,-9.4,-1.4 5.5,-11.1 4.4,-11.1 4.4h-18.8c-1.7,-.1,-3.4 0,-5.2.3,-12.8 1.8,-22.6 11.1,-25.7 22.9 10.6,-1.9 15.3,-7.6 16.9,-10.2z"/>
</vector>
결과:
그 위에 테두리를 추가할 경우 다음과 같은 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stroke_drawable.xml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android:shape="oval">
<stroke
android:width="4dp" 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black"/>
</shape>
추가android:foreground="@drawable/stroke_drawable"
레이아웃 XML 파일의 ImageView로 이동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.
하지만 그림자를 추가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습니다(이전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작동할 것입니다).부동 작업 단추("com.google.android.material:material" 종속성에서)을 사용하여 비트맵이 FAB 자체를 채우도록 하지 못했습니다.대신에 그것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가 있다면 훨씬 더 좋을 수 있습니다.
편집: 표고 그림자(API 21에서 사용 가능)를 추가하려면 내가 작성한 내용을 조금 변경할 수 있습니다.
레이아웃 XML 파일 내부:
<androidx.appcompat.widget.AppCompatImageView android:padding="4dp"
android:id="@+id/avatarImageView" android:layout_width="100dp" android:layout_height="100dp" android:elevation="8dp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 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stroke_drawable" tools:srcCompat="@drawable/avatar_1"/>
원형 그림자 뷰아웃라인Provider.kt
@TargetApi(Build.VERSION_CODES.LOLLIPOP)
class CircularShadowViewOutlineProvider : ViewOutlineProvider() {
override fun getOutline(view: View, outline: Outline) {
val size = Math.max(view.width, view.height)
outline.setRoundRect(0, 0, size, size, size / 2f)
}
}
코드:
if (Build.VERSION.SDK_INT >= Build.VERSION_CODES.LOLLIPOP)
avatarImageView.outlineProvider = CircularShadowViewOutlineProvider()
결과:
간단한 해결책이 있습니다.패키지 이름을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->이미지 자산을 선택하여 새 이미지 자산을 만듭니다.이름(임의의 이름)과 경로(시스템에서 이미지의 위치)를 입력합니다.그런 다음 [다음] 및 [마침]을 클릭합니다.이미지 이름을 'img'로 입력하면 mipmap 폴더에 'img_round'라는 이름의 둥근 이미지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그런 다음 다음을 수행합니다.
<ImageView
android:layout_width="100dp"
android:layout_height="100dp"
android:src="@mipmap/img_round"/>
미리 보기에 직사각형 이미지가 계속 표시될 수 있습니다.하지만 만약 당신이 당신의 기기에서 앱을 실행한다면, 그것은 둥글 것입니다.
Image 한 다음 보기를 합니다.onDraw()
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@Override
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float radius = this.getHeight()/2;
Path path = new Path();
RectF rect = new RectF(0, 0, this.getWidth(), this.getHeight());
path.addRoundRect(rect, radius, radius, Path.Direction.CW);
canvas.clipPath(path);
super.onDraw(canvas);
}
커스텀 위젯의 코드도 원하는 경우:-
Circular ImageView.java
import android.content.Context;
import android.content.res.TypedArray;
import android.graphics.Canvas;
import android.graphics.Path;
import android.graphics.RectF;
import android.graphics.drawable.Drawable;
import android.util.AttributeSet;
import android.widget.ImageView;
import androidx.annotation.Nullable;
public class CircularImageView extends ImageView {
private Drawable image;
public CircularImageView(Context context) {
super(context);
init(null, 0);
}
public CircularImageView(Context context, @Nullable AttributeSet attrs) {
super(context, attrs);
init(attrs, 0);
}
public CircularImageView(Context context, @Nullable AttributeSet attrs, int defStyleAttr) {
super(context, attrs, defStyleAttr);
init(attrs, defStyleAttr);
}
@Override
protected void onDraw(Canvas canvas) {
float radius = this.getHeight()/2;
Path path = new Path();
RectF rect = new RectF(0, 0, this.getWidth(), this.getHeight());
path.addRoundRect(rect, radius, radius, Path.Direction.CW);
canvas.clipPath(path);
super.onDraw(canvas);
}
private void init(AttributeSet attrs, int defStyle) {
TypedArray a = Utils.CONTEXT.getTheme().obtainStyledAttributes(attrs, R.styleable.CircularImageView, 0, 0);
try {
image = a.getDrawable(R.styleable.CircularImageView_src);
} finally {
a.recycle();
}
this.setImageDrawable(image);
}
}
또한 다음 코드를 res/attrs.xml에 추가하여 필요한 특성을 생성합니다.
<declare-styleable name="CircularImageView">
<attr name="src" format="reference" />
</declare-styleable>
if you want to set edit icon on to circle imageview than put this below code.
<FrameLayout
android:layout_width="@dimen/_100sdp"
android:layout_height="@dimen/_100sdp"
android:layout_gravity="center"
android:layout_marginTop="10dp">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
android:id="@+id/profilePic"
android:layout_width="@dimen/_100sdp"
android:layout_height="@dimen/_100sdp"
android:layout_gravity="bottom|center_horizontal"
android:src="@drawable/ic_upload" />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
android:id="@+id/iv_camera"
android:layout_width="@dimen/_30sdp"
android:layout_height="@dimen/_30sdp"
android:layout_gravity="top|right"
android:src="@drawable/edit"/>
</FrameLayout>
원형으로 표시할 이미지를 자르려면 여기 있습니다.
public static Bitmap getCircularBitmap(Bitmap bitmap) {
Bitmap output;
if (bitmap.getWidth() > bitmap.getHeight()) {
output = Bitmap.createBitmap(bitmap.getHeight(), bitmap.getHeight(), Bitmap.Config.ARGB_8888);
} else {
output = Bitmap.createBitmap(bitmap.getWidth(), bitmap.getWidth(), Bitmap.Config.ARGB_8888);
}
Canvas canvas = new Canvas(output);
final int color = 0xff424242;
final Paint paint = new Paint();
final Rect rect = new Rect(0, 0, bitmap.getWidth(), bitmap.getHeight());
float r = 0;
if (bitmap.getWidth() > bitmap.getHeight()) {
r = bitmap.getHeight() / 2;
} else {
r = bitmap.getWidth() / 2;
}
paint.setAntiAlias(true);
canvas.drawARGB(0, 0, 0, 0);
paint.setColor(color);
canvas.drawCircle(r, r, r, paint);
paint.setXfermode(new PorterDuffXfermode(PorterDuff.Mode.SRC_IN));
canvas.drawBitmap(bitmap, rect, rect, paint);
return output;
}
다른 아이디어는 사용하는 것입니다.clipToOutline
의 ImageView
.
다음은 레이아웃의 예입니다.
<androidx.constraintlayout.widget.ConstraintLayout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>
<!-- Simple view to draw borders for an image,
borders will be rounded because of the oval-shaped background. -->
<View
android:id="@+id/v_border"
android:layout_width="50dp"
android:layout_height="50dp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shape_border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parent"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parent" />
<!-- Image itself: fits the border view,
a margin serves as a border width;
the key point here - is a background shape which will clip the view to its forms. -->
<ImageView
android:id="@+id/iv_image"
android:layout_width="0dp"
android:layout_height="0dp"
android:layout_margin="4dp"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shape_oval"
android:src="@mipmap/ic_launcher"
app:layout_constraintBottom_toBottomOf="@+id/v_border"
app:layout_constraintEnd_toEndOf="@+id/v_border"
app:layout_constraintStart_toStartOf="@+id/v_border"
app:layout_constraintTop_toTopOf="@+id/v_border" />
</androidx.constraintlayout.widget.ConstraintLayout>
그리고 여기 우리의shape_border
그리기 가능: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android:shape="oval">
<solid android:color="#FF00FF" />
</shape>
그리고.shape_oval
그리기 가능: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shape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 android:shape="oval" />
코드에서 해야 할 유일한 일은 - 활성화하는 것입니다.clipToOutline
속성:
binding.ivImage.clipToOutline = true
물론 바인딩 어댑터를 사용하면 이 코드 행도 피할 수 있습니다.
질문이지만 폴더에 원 수 ▁this▁(▁called▁be▁the▁will▁in▁file▁assume,▁borders▁a▁xml')).circle_border
)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shape xmlns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shape="oval">
<solid android:color="@android:color/transparent" />
<!-- If you want a padding -->
<padding android:top="4dp" android:left="4dp" android:right="4dp" android:bottom="4dp" />
<!-- If you want the circle border to have a color -->
<strong android:width="1dp" android:color="#FFFFFF" />
</shape>
그러면 당신은 그것을 배경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ImageView
<ImageView
android:background="@drawable/circle_border"
<!-- other attributes here -->
/>
다음과 같은 간단한 코드를 사용합니다.첫 번째 종속성 추가:
implementation 'de.hdodenhof:circleimageview:2.2.0'
그런 다음 xml 레이아웃에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.
<de.hdodenhof.circleimageview.CircleImageView xmlns:app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-auto"
android:id="@+id/Imgshaligram"
android:layout_width="96dp"
android:layout_height="96dp"
android:src="@drawable/shaligram"
app:civ_border_color="#d1b1b1"
android:foregroundGravity="center"/>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22105775/imageview-in-circular-through-xml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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